▲ 경영본관 2층에 들어서면 스타트업 연구원의 ‘KUBS 스타트업 스테이션(KUBS Startup Station)’을 마주할 수 있다.
스타트업 연구원 개원에 따라 경영본관도 대대적인 리모델링이 진행됐다. 스타트업 연구원 개원과 함께 진행된 경영본관 리모델링 사업은1972년 경영본관이 처음 준공된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된 리모델링이다. 지난 7월 공사에 착수한 리모델링 공사는 설계를 거쳐 3개월의 시공기간을 거쳐 완성됐다. 경영본관은 연면적 6,097㎡(약 1,800평)규모의 공간으로 경영대학의 핵심 업무를 담당하는 공간이다. 경영본관 1층에는 경영대 학장실을 비롯한 부학장, 부원장실이 위치해 있으며, 약 2천여 명의 학부재학생이 학사 업무를 위해 방문하는 행정실과 교수님들이 이용 가능한 휴게실이 자리하고 있다.
▲ KUBS 스타트업 스테이션은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방문할 수 있는 곳이다.
2층에 스타트업 연구원이 들어서면서 기존 2층에 위치하던 국제실과 경력개발센터 등 행정 업무 공간은 3층으로 이전했다. 4층에는 교수연구실과 학생회실, 여학생휴게실 등 학생들이 편히 이용할 수있는 자치공간이 위치해있다. 5층에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교수 연구실, 박사과정연구실, 피트니스 센터로 구성됐다. 이번 리모델링 공사에서는 승강기 교체를 비롯한 낙후된 시설이 함께 설비됐다. 특히 경영본관 2층에만 위치해있던 여자화장실을 1층을 제외한 모든 층에 증설하는 등 연구 및 행정 업무 환경이 개선됐다.
▲ 스타트업 연구원의 일진창업지원센터는 창업 네트워킹의 거점이 될 예정이다
리모델링 공사에 따라 경영본관은 경영대학의 오랜 역사와 최첨단의 시설을갖춘 상징적인 건물로 거듭나게 됐다. 김동원 학장은 “새롭게 변화한 경영본관은 학생들과 교직원 모두 만족하는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많은 이가 경영본관을 방문해 창의적인 생각과 네트워킹을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스타트업 연구원 개원에 따라 경영대학의 행정업무를 담당하는 사무공간이 3층으로 이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