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원장=김희천 교수)의 츄츄 6기 입주팀이 최종 선발됐다. 지난 12월 7일 오후 2시 경영본관 KUBS 스타트업 스테이션에서 열린 ‘2018 스타트업 익스프레스(Startup Express) 윈터시즌’은 예비 창업가들의 열정과 다양한 아이디어로 가득했다.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이 주최하고 승명호 앙트프러너십 에듀케이션 센터가 주관하며, 고려대 LINC+사업단이 후원하는 스타트업 익스프레스는 기업가 정신과 혁신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사업 아이템을 제안하는 창업경진대회다.
이날 행사에는 △김희천 스타트업 연구원장 △유시진 승명호 앙트프러너십 에듀케이션센터 센터장 △박대윤 스타트업 연구원 연구교수 △정재호 스타트업 연구원 산학협력 중점교수 △노주영 동화그룹 전략기획팀장 △신명철 KingsBay Capital 파트너 △신재선 ㈜아이티위너 대표 △임종근 일진그룹 이사 등 8명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했다.행사에 앞서 유시진 센터장은 “일진창업센터는 단과대학에서 주도하고 있는 창업지원센터 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앞서나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오늘 참여하게 된 팀 모두 긴장을 풀고 충분히 역량을 발휘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2018 스타트업 익스프레스 윈터시즌에는 우리학교를 비롯하여 다양한 대학에 재학 중인 학부생과 졸업생 총 39개 팀이 지원했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된 상위 10개 팀이 프레젠테이션에 참가해 사업 아이템을 소개했다.
2018 스타트업 익스프레스 윈터시즌 행사는 아이디어 발표와 Q&A시간으로 이뤄졌고, 심사위원들은 사업모델의 △창의성 △시장성 △사업타당성 △조사 및 분석 수준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수호(최우수상) △슈퍼휴먼(우수상) △헬스키퍼(고려대 경영연구회 특별상) 총 3개 팀을 선발했다.
최우수상, '수호'
우수상, '슈퍼휴먼'
고려대 경영연구회 특별상, '헬스키퍼'
한편, 2018 스타트업 익스프레스 윈터시즌에서 수상한 3개 팀은 2019년 1월 스타트업 연구원 일진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하게 된다. 입주 후 창업활동에 필요한 운영비가 주어지며, 체계적인 창업 교육 및 창업 지원과 더불어 선배 창업가, 산업전문가, 벤처캐피털리스트 등으로 구성된 멘토로부터 지속적인 자문과 후원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스타트업 네트워크를 이용해 기존 입주 팀들과도 서로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